“고객 경험 관리”으로 총 2건 검색
용어사전
(1건)
-
- 고객 경험 관리, 顧客經驗管理,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, CEM, CXM
- 기업이나 제품과 관련된 고객의 경험을 전략적으로 관리해 고객 경험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 내부를 고객 중심적으로 혁신해 나가는 경영 전략. 고객 경험 관리(CEM)는 고객 관계 관리(CRM: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의 다음 단계로, 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CRM과 달리...
TTA표준
(1건)
TTA 정보통신단체표준 내 정의된 용어입니다.
-
- 고객 경험 관리,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, CEM
- 고객이 주관적, 감성적으로 느끼는 부분을 집중 관리하는 활동 ※ 비고: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는 지점과 순간이(Touch point 또는 MOT(Moment of Truth)로 불리는) 특히 중요하게 여겨짐
- 출처 : 단체표준 TTAK.KO-11.0207 스마트팩토리 용어